TOP

지금, 당신은 행복합니까?

즉흥 가족여행 1 - 영광 여행 본문

엄마의 방/궁시렁 궁시렁

즉흥 가족여행 1 - 영광 여행

mocdori 2017. 6. 5. 12:30

 

2주만에 돌아온 집, 시체놀이를 하고 싶었다. 그것도 아주 격하게.

9시 아침을 먹고 베란다 넘어로 하늘을 봤다.

예쁘네.....

 

그리고 바람이 살랑살랑 들어왔다.

아~

아~

아~

 

"우리 어디 갈까?" 신랑한테 물었다.

"그래 어디든 좋아"

.

.

.

10분만에 우린 영광으로 가기로 했다.

계획은 이러했다.  ㅋㅋ 온천은 꼭 껴야지^-^

 

 

대략 광주에서 1시간 10분을 달려 온 곳은 가마미 해수욕장이다.

잠시 화장실을 다녀온 사이 아이들은 발을 바닷물에 담그고 있었다.

바람은 광주시내 바람과 비견이 되지 않았다.

 

으흐흐~ 에어콘 바람이네

곧 개장을 하려는지 한켠에서는 모래를 붓고 있었다.

 

영광 원전이 바로 옆에 있어 그리 자주 오긴 썩~ 그랬지만 그래도 바다는 너무 아름다웠다.

 

 

 

여유가 넘치는 바닷가

 

 

 

 

바람이 너무 시원에서 몸에 닭살이 돋았다.

솔밭에 텐트를 친 사람들이 보였다. 우리도 그 텐트 속으로 들어가고 싶었다.

너무 한 여름 옷을 입고 온 탓인지 우린 오래 버티지 못하고

법성포로 옮겼다. 법성포... 진짜 진짜 굴비정식을 먹어보고 싶었다.

난 굴비가 맛있는 건지 정말 궁금했기 때문이당!!!

 

 

사람이 뜸한 시즌이라 그런지 길에 그렇게 많은 굴비는 보이지 않았다.

법성포 로타리 클럽에서 세운 굴비 동상이 법성포의 옛 영화를 말하는 것 같다.

관광객 같은 분이 "포구를 어디서 볼 수 있어요?"라고 지역민에게 물었다.

수심이 얕아진 법성포는 배가 더이상 들어오지 못하고 일부 매립된 것이 지금의 모습이다.

 

 

우린 동네 사람들에게 물었다. "맛있는 집이 어디예요?"

"저기 저기 한울타리집" 가 보세요.

 

 

약간 비싼 가격에 좀 망설였지만 주인에게 물어봤더니 4인 가족이지만 3인만 시키라고 해주어 6만원에 낙찰!!!

 

 

잠시 후 한상가득 나온 찬을 보고 우리 아이들이 나무 좋아했다.

애들은 굴비보다는 간장게장에 침을 흘렸다.

"밥도둑, 밥도둑"

 

 

 

간장게장

 

 

조기매운탕에 조기가 많이 들어있었다. 5마리

 

 

요거요거 굴비구이, 3인분이라 3마리 밖이었지만 담백하니 맛있었다. 다른 찬이 다 맛있어 사실 모자란 느낌은 들지 않았다.

 

 

간장에 재고 말린 굴비인듯, 사실 조기라기 보다는 부세로 보였다.

알베기 부세, 간간하게 간이 된 알도 정말 맛있었다.

 

 

매운탕 조기, 그외도 인기 메뉴는 가오리 회무침, 김치겉절이, 말린 갈치 무침, 병어회 다 맛있었다.

결국 딸이랑 신랑이 밥 한공기를 추가해서 더 먹었다.

다른 곳을 안가봐서 뭐 비교할 순 없지만.... 추전할만 한 것 같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