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지금, 당신은 행복합니까?

알뜰폰을 검색할땐 알뜰폰 허브(Hub)가 정답이네~ 본문

아빠의 방/일상다반사

알뜰폰을 검색할땐 알뜰폰 허브(Hub)가 정답이네~

mocdori 2017. 3. 7. 23:00
주말에 잠시 아이들만 집에 남겨두고, 서너시간 볼일을 보고 온적이 있었다.
집을 나서기전에 아이들에게 이것저것 할일들과... 혹시나 누가오면 현관문 열어주면 안된다고 이르고선 문밖을 나섰다.
아이들은 빨리 할거하고, 게임할생각에 모처럼 엄마아빠가 없어도... 신이났나 보다.

한참 후 일을 마치고, 집에 가려고 하고 있는데... 딸아이에게 전화가 왔다.

아빠, 언제와요?
아빠 지금 가고 있는데... 무슨일 있어?
할일 다하고, 씻고, 놀고 있는데... 한가지 문제가 생겼어요...
뭔데?
휴대폰이 물에 빠졌어요... 빨리 말린다고 말렸는데, 안켜져요...
일단 전원켜지 말고, 배터리 빼놓고, 햇볕에 놔둬... 나중에 도착하면 보자... 하고 전화를 끊었다.

집에 도착해서 자초지종을 들어보니... 샤워하면서 핸드폰으로 음악을 듣는다고, 화장실에서 만지작 거리다가 변기에 빠졌다고 한다... 에구
샤워할땐 핸드폰 가지고 들어가지 말라고 그렇게 이야기를 했거늘... 잠시 자리를 비웠다고 이렇게 사고를 치니 눈을뗄 수가 없구나.

 

 

물에 빠진 핸드폰에 전원을 켜보니... 핸드폰 전원은 들어오는데 액정은 깜깜 무소식이다... 방법이 없네...
고치자니 수리비가 핸드폰값보다 더많이 나올거 같고... 에궁

벌써 아이폰부터 몇대의 스마트폰을 깨먹었는지그래도 폴더폰은 좀 오래간다 싶었더니만... 결국 물에 빠져 수명을 다했다. 

그렇다고 이럴때마다 핸드폰을 매번 사줄수도 없고... ... 없으면 불편하고, 아이들에겐 정말 필요악이지 싶다.

 

아이에겐 학교에서나 학원 갔다올때 핸드폰이 있어야 하는데... 걱정이다.
당장에 좋아하는 음악은 물론이고, 카톡에서 애들하고 수다도 못떠니 벌써부터 답답하다고 난리다.

그래서 고민끝에 찾은것이 알뜰폰이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에서 만든 알뜰폰 Hub 허브라는 사이트가 있어서 들어갔다.

알뜰폰 Hub는 알뜰폰 통합 상품정보 제공 및 원스톱 온라인구매 대국민 포털사이트라고 소개되어 있다.
알뜰폰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상품선택 및 가입방식의 단순화를 통한 이용 편의성 제고...  
마침 지금 나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가 아닌가 싶어 알뜰폰 Hub 사이트가 마음에 쏙! 들었다
안그래도 안뜰폰 사려고 하면 뭐부터 검색을 해야할지? 감이 잡혔는데... 휴대폰 구매부터, 맞춤요금제 검색까지 알뜰폰허브에서 다 해결되니 일사천리로 알아볼 수 있었다.

일단 사이트 검색에서 맞춤요금제상품 검색에서 LTE말고, 3G핸드폰으로 제일싼 요금제를 동시조건으로 검색해보니... ! 이렇게 싼 요금제도 있었나 싶다..ㅎㅎ 
이름하야... 프리티1500 요금제다.

 

 


SKT알뜰폰 프리티(freeT) 프리텔레콤이라는 알뜰폰 통신사에서 이벤트기간이라 삼성 스타일보고서2라는 3G중고폰을 무약정에 공짜로주고, 유심비까지 공짜로 주는데... 핸드폰 요금은 부가세포함 1,650원이다... 전화안걸고, 받는용으로만 사용하면 한달에 기본료 1,650원만 내면 만사OK~

예진이 니가 잘못한것이니 당분간 벌받는다 생각하고, 고생이 좀되더라도... 중고 3G폰을 사용하는걸로 딸아이와 합의를 봤다^^
알뜰하게 핸드폰 요금도 좀 줄이고 말이다...

카톡은 집에 안쓰는 스마트폰으로 사용하면 되고... 음 그러니까... 졸지에 핸드폰 2개 들고 다니게 생겼네..ㅎㅎ

알뜰폰 사용자가 엄청 늘었다는 기사를 종종 봤었는데... 막상 가입해보니 왜그런지 이제야 알것같다. 기존통신사와 요금차이가 나도 정말 너무난다...

나같은 경우만해도 통화도 많이 안하고, 와이파이가 되는 회사나 집에서 거의 하루종일 있다보니 LTE데이터를 사용할일이 별로 없으니... 데이터도 많이 필요가 없다. 아이폰6S PLUS라는 이유로 요금제를 비싼거 사용하고 있는데, 약정만 아니어도 알뜰폰으로 갈아타고 싶은 마음이다.

지훈이도 이참에 누나와 같은 알뜰폰으로 바꿔줘야겠다...
알뜰폰으로 갈아만타도 요금을 한달에 11,000원 아낄 수 있으니 말이다
다같이 우리집 통신비 한번 줄여 보자꾸나~
애들아~ 지금은 아껴야 할 때란다... 알겠지?

 

참고로,

핸드폰이 물에 빠졌을때 대처방법을 알아보니

첫째, 제일 중요한건 핸드폰 물에 빠뜨렸을 때는 절대로 케이블에 연결하거나, 드라이기로 말리면 안된다고 한.
둘째로, 물에 젖은 폰은 내부에 습기가 가득 있어서 가장 쉬운 방법으로 습기를 제거하는 방법은 쌀 더미에 핸드폰을 넣어두시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한.

 

 

Comments